안녕하세요? 돌토리입니다. 성경 말씀을 보며 묵상한 것들을 나누려고 합니다. 삶의 필요나 어려움이 있다면 함께 말씀을 묵상하며 하나님 안에서 쉼을 누렸으면 합니다. 오늘은 아모스 3장 3절을 중심으로 묵상한 내용입니다.

 

 

(1) 한 마음으로 Teamwork 할 것

 

(암 3:3) - 두 사람이 뜻이 같지 않은데 어찌 동행하겠으며
(삼상 14:7) - 무기를 든 자가 그에게 이르되 당신의 마음에 있는 대로 다 행하여 앞서 가소서 내가 당신과 마음을 같이 하여 따르리이다

정말 두 사람의 뜻이 같은 case가 있는데, 바로 나단과 무기 든 자이다. 요나단의 믿음을 무기 든 자가 그대로 받아들였고 그들은 온전한 teamwork을 할 수 있었으며 함께 동행하여 적군을 공격해 나가 하나님 앞에서 2명이서는 결코 할 수 없는 큰 일을 이룰 수 있었다. 서로 한 마음이 되는 것이 얼마만큼이나 중요한 것인지 좀 더 깨달을 수가 있었다.

 

(2) 한 마음과 한 뜻


(빌 2:2) - 마음을 같이하여 같은 사랑을 가지고 뜻을 합하며 한마음을 품어

요즘 부족하게 느끼는 것이 한 마음이 되는 것이다. 너무 삶 가운데 효율성, 효과성을 따지다 보니 일처리나 목표를 이루는 면에서는 잘 하게 되는 것 같으나, 한 마음이 되는 영역에서는 많은 부족함을 느끼게 되는 것 같다. 둘 다 중요하지만, 나에게는 좀 더 Team이나 생활훈련관에서 한 마음이 되는 것을 힘써 나가는 것이 필요라고 생각한다. 관련된 말씀들을 계속적으로 묵상해 나가고 더욱 마음을 함께 해 나갈 수 있도록 기도해 나가야겠다. 또한 적극적으로 말씀을 나누어야 할 것을 적용해본다.

 

글쓴사람 돌토리

댓글을 달아 주세요